2013-07-17

하나님의교회가 시온인 이유!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이 땅에 세우신 교회의 이름은 하나님의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시온이라고도 불립니다. 시온은 예루살렘에 있는 작은 산 이름이었습니다. 이곳에 하나님의 법궤를 안치하면서부터 시온은 예루살렘뿐 아니라 이스라엘을 상징하는 말로 사용되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시온인 이유!
 
 
예수님은 예언적 다윗으로 세상에 임하셨습니다.
 
눅 1:31~32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다윗왕이 예수님을 표상하게 된 이유는 구약시대 다윗왕의 행적은 신약시대 예수님의 행적을 보여주는 그림자입니다. 다윗의 행적 가운데 특이할 만한 업적이 바로 시온 건설입니다.
 
출애굽이후 4백년이 지나도록 정복하지 못했던 시온은 다윗이 왕이 된 후 정복하여 성을 견고히 하였고, 시온을 수도로 삼아 백성들을 다스렸습니다.
 
삼하 5:7 다윗이 시온 산성을 빼앗았으니 이는 다윗 성이더라
 
예언적 다윗으로 오신 예수님께서도 시온을 건설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건설하신 시온은 영적 시온입니다.
 
사 33:20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시온을 가리켜 절기 지키는 곳이라고 한 것은 다윗왕이신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교회로 시온을 세우실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예언에 따라서 예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서 새 언약의 절기를 세우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떡과 포두주를 가리켜 당신의 살과 피라 말씀하시고 죄사함과 영생의 약속을 주셨습니다.
 
마26:17~,26~28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초대교회의 부흥의 역사를 이루신 역사는 오순절 성령의 능력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오순절 절기를 지킨 성도들에게 성령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행2:1~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키시며 생명수의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목마른 영혼에게 절실히 필요한 생명수도 초막절이라는 절기를 통해서 허락하신 것입니다.
 
요7:37~39 명절 끝 날 곧 큰 날에 에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또한 예수님은 주간 절기인 안식일을 자기 규례대로 지키시며 우리가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깨닫는 길을 본보여 주셧습니다.
 
눅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예수님께서는 죄 사함, 영생, 성령, 생명수 등 성도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축복들을 새 언약의 절기를 통해 허락하셨습니다.
 
영적 다윗으로 오신 그리스도께서 새언약의 절기로 영적 시온을 건설하신 것입니다. 그  영적시온이 바로 하나님의교회입니다. 그래서 오늘날 유일하게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의교회가 시온인 이유는 하나님께서 절기로 세워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절기 지키는 시온!  하나님의교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