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05

영혼은 존재할까??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하나님의교회(안증회)세계복음선교협회 성도들은 안상홍님을 믿고 안상홍님을 증거하고 있는 이유는 안상홍님께서 2천년 전 예수님의 가르침을 이 시대에 다시 회복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재림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셔야 하는 이유를 깨닫고 우리내 인생들이 어디서 왔으며 어디로 가야 하는 것인라는 영혼 문제를 알려주신 안상홍님을 영접하시길 바랍니다.
 
 
 
[영혼문제]
 
영혼은 존재할까? 라는 질문에 '네' '아니오' 로 대답이 제각각이다.
 
사람이 자신의 생각의 기준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영혼의 존재여부를 알아보고 만약 존재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자.
 
세상에 수많은 종교가운데 사람의 창조에 대해서 거론된 곳은 오직 성경외엔 없다. 성경은 이미 과학적으로나 예언적으로나 사실임이 증명되고 입증되었다. 그렇다면 사람은 어떻게 창조 되었는지를 살펴보자. 사람의 구성요소에 따라 영혼의 존재여부가 들어나기 때문이다.
 
창 2:7 여호와 하나님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셨다. 그런데 그 구성요소가 무엇인가? 흙과 생기로 생령 즉 산 사람이 되었다라고 증명하고 있다.
 
여기서 흙은 육체 눈에 보여지는 몸을 의미하고 생기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영혼을 의미한다. 육체와 영혼의 결합으로 사람이 살았다 라고 증명하고 있다. 그래서 숨을 쉬고 살아있는 사람은 육체도 있고 또한 영혼도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람이 죽으면 어떻게 될까?
 
전 12:7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신은 그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전도서 12장을 1절 부터 읽어보면 조문자, 영원한 집 등 죽음을 의미하는 단어가 많이 나온다. 사람이 죽을 때는 어떻게 되었는가?
 
흙은 곧 육체는 땅으로 돌아가고 라는 말과 같이 사람이 죽으면 무덤에 묻는다. 그런데 사람은 육체도 있고 또한 영혼도 있다.영혼은 어떻게 되었는가? 창세기에 생기를 전도서에선 신이라 말하였다. 같은 영혼이란 의미다. 영혼도 죽었는가? 아니다.
 
별도로 존재해서 하나님께로 돌아갔다라고 증명하였다. 사람의 죽음은 육체와 영혼이 동시에 죽는 것이 아니라 분리인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영혼의 존재함을 친히 가르침 주셨다.
 
 
마 10:28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
 
몸은 죽더라도 영혼은 죽지 않는다는 가르침이다. 이로 보건데 우리의 생명의 본질이 어디에 있는 것인가?
 
육체가 아닌 영혼에 있다는 것이다. 육체는 죽더라고 영혼을 별도로 존재했고, 예수님께서도 육체는 죽어도 영혼은 살아있다라고 하셨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영혼은 존재하고 우리의 생명의 본질이 육체가 아닌 영혼이라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보이는 이 육체의 삶이 전부가 아니다. 영혼의 삶을 준비하고 예비하고 엘로힘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영생의 가치를 깨닫는 우리가 되어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